가장 중요한 이력서 항목 1위는? Resume

용담당자가 이력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채용담당자 446명을 대상으로 '입사지원서에서 가장 중요한 평가항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채용담당자가 이력서를 볼 때 가장 먼저 보는 항목은 무엇일까요?

채용담당자들이 신입직 이력서 검토 시 가장 먼저 보는 곳은 34.3%로 ‘이력서 사진’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경력사항’이 25.8%로 2위를 차지했는데요.

반면 이력서에서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항목은 ‘경력사항’으로 나타났습니다. 40.4%의 압도적인 비율로 1위를 차지했는데요. 많은 채용담당자들이 지원자의 직무능력을 가장 높게 평가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 지원 직무분야, 전공, 보유기술 및 교육이수 사항, 출신 학교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볼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사항은 무엇인지도 알아봤는데요.

지원 동기가 먼저 눈에 들어온다는 답변이 20.0%로 가장 많았으며, 글의 구성 및 문장력이 19.5%로 그 뒤를 따랐습니다.




이외에 자기소개서 전체 길이, 도전했던 일과 성공사례, 자기소개서 제목, 입사 후 포부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경력사항과 지원동기 등 많은 채용담당자들은 이력서 검토시 지원자의 직무 능력 점검을 가장 중요시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입사시원서 작성시 자신이 ‘실전형 인재’라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채용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잡코리아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