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매너] 명함예절

일반적으로 명함은 그 사람의 분신이다.
그러므로 명함을 정중하게 취급 하는 것은 상대방과 상대방 회사에 대한 경의를
나타내고 있다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다.

명함은 자신의 소개서이며 자기의 회사, 직책, 성명을 증명하는 역할을 한다.


명함을 교환할 때.

1. 명함을 준비한다.
2. 명함을 내밀면서 이름을 말한다.
3. 테이블 위에 놓지 말고 반드시 손으로 건네준다.
4. 상대방의 명함은 양손으로 정중하게 받는다.
5. 방문객이 먼저 명함을 드린다.
6. 상대가 두 사람일 경우 연장자에게 먼저 드린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