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헌터가 꼽은 사회초년생 경력관리 7계명 Career Development



◆ 입사 2~3년안에 절대 이직하지 말라


취업이 어려운 요즘 일단 입사하고 나서 연봉이 높거나 더 좋은 직장을 찾아 떠나는 경우가 많다. 연봉을 쫓아 업종을 넘나드는 이직은 추후 큰 약점으로 작용하니 피해야 한다.

◆ 기본적인 인성을 갖춰라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언제나 최선을 다해야 한다. 가장 기본적인 일이지만 조직에서 신뢰를 받는 최선의 방법이자 성공을 위한 지름길이다.

◆ 평생직종을 정하라

본인의 적성과 전공분야, 직업에 대한 의지의 정도를 따져 평생 가야 할 직종을 정하는 게 급선무다. 하기 싫은 일을 하거나 더 나은 일을 찾으며 시간을 허비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 외국어, PC활용능력은 기본

외국어와 기본적인 PC활용능력은 필수다. IT업계 엔지니어의 경우 경력은 충분한데 어학능력이 모자라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제조업의 경우, 영어는 물론 중국어 실력도 갖춰야 하는 추세다.

◆ 인맥을 쌓아라

인 맥은 자연적으로 만들어진다는 생각을 하며 별도의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 사회생활에서 인맥의 중요성은 지위가 올라갈 수록 절실하게 느끼게 된다. 업계의 전문가를 만나보고 능력있는 직장 상사와 친밀도를 높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 이력서를 늘 업데이트 하라

이력서를 보고 후보자를 선별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30초. 작성해놓은 이력서를 카피해가며 재활용하지 말고 자신의 최근 활동까지 생생하게 담아두자.

◆ 직종 전문 헤드헌터와 접촉하라

헤드헌터는 경력자나 고위자들만 상대한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요즘은 능력있는 신입을 원하는 기업도 느는 추세이기에, 사회초년부터 전문 헤드헌터와 함께 목표를 만들어 꾸준히 경력관리를 하는 것도 좋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