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헌터 활용법 7계명 Recruting News

1. 얼굴 안 보고 추천하는 헤드헌터는 피하라:
대면 면접 조차도 하지 않은 채 바쁘다는 핑계로 짧은 전화 인터뷰만을 하고 기업에 자신을 추천해주겠다는 헤드헌터에게는 가급적 이력서를 내지 말자.

2. 채용공고 보고 내 분야 헤드헌터 찾기:
헤드헌터들이 게재한 채용공고를 보면 헤드헌터의 전문성을 알 수 있다. 채용공고 내용이 불성실할 경우 이는 고객사가 없이 이력서를 받기 위한 거짓 채용공고일 가능성도 있다.

3. 명불허전:
헤드헌팅 회사의 이름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보자. 아무래도 언론을 통해 자주 언급된 헤드헌팅 회사들이 앞선 시스템과 좋은 거래처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4. 이력서로 승부보자:
헤드헌터를 통해 기업에 추천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실적과 경험이 녹아들어 있는 이력서를 제출해야 한다. 내가 무슨 일을 맡았다가 아니라 그 일을 통해 어떤 결실을 맺었는지에 초점을 맞춰 이력서를 써라. 문방구식 이력서는 절대 안 된다.

5. 전화 한통으로 헤드헌터 고르기:
같은 포지션을 여러 헤드헌팅회사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전화를 한통 걸어 포지션에 대해 문의해보면 헤드헌터의 실력을 알아볼 수 있다. 또 포지션에 대한 어느 정도 설명을 요구해보면 거짓 채용공고인지도 알아차릴 수 있다.

6. 만나보면 안다:
헤드헌터가 당신을 좋은 포지션에 추천해줄 수 있는지 없는지는 만나보면 알게 된다. 본인의 업종과 직종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헤드헌터는 필히 당신을 `생뚱맞은’ 포지션으로 추천해 낙방의 고배를 마시게 할 것이다.

7. 들러리는 싫어요:
헤드헌터에게 왜 당신을 추천하려고 하는지를 물어보라. 헤드헌터들이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진짜로 추천하고 싶지 않아도 추천 후보자 숫자를 맞추기 위해 당신을 끼어넣었을 가능성도 있다. 들러리가 되고 싶지 않다면 당신이 왜 그 자리에 적합한지를 헤드헌터가 설명하도록 해보라.

출처: 뉴스와이어

덧글

댓글 입력 영역